광전매일신문 :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설문조사
회원가입 로그인
2017년10월22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7-10-20 09:27:00
.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제도 운영중입니다.

"미래를 여는 젊은 신문 광전매일신문은 보도로 인한 지역민들의 피해구제 및 인권보호 강화 차원에서 '고충처리인제'를 도입,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전매일신문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따라 고충처리인의 자격·지위·신분·임기 및 보수에 관한 규정(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에 관한 규정)을 정해, 지난 2010년 8월 2일자 본보 1면 사고를 통해 다음과 같이 공표한 바 있습니다.

■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 :  이석재 전무이사  ■ 고충처리인 연락처 : 전화 - (062-525-9775) / 팩스 - (062-528-4566) / E-mail : gwangmae5678@hanmail.net
■ 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에 관한 규정 제2조)

△ 광전매일신문의 보도로 인한 침해행위의 조사
△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 그 밖의 독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광전매일신문은 위의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고충처리인에 대한 자율적 활동을 보장하고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할 것이며, 고충처리인의 의견을 들어 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도 매년 공표할 계획임을 밝혀드립니다.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에 관한 규정
제1조(목적)
광전매일신문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언론 피해의 자율적 예방과 구제를 위해 사내(외)에 고충처리인을 둔다.

제2조(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는 다음과 같다.
1.광전매일신문의 보도로 인한 침해 행위의 조사
2.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그 밖의 독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제3조(고충처리인의 자격)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은 변호사, 교수, 전직 언론인, 시민단체 관계자 등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외부 인사나 사내의 국장급 이상 간부로 선임한다. 단 형법 제357조 또는 제359조의 규정에 의하여 유죄판결을 받은 자는 고충처리인이 될 수 없다.

제4조(고충처리인의 지위)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은 ‘신문 등의 자유와 기능보장에 관한 법률’이나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에 관한 규정’ 등에 따른 조사, 권고, 자문 등의 활동에 대해 자율적 활동을 보장 받는다.

제5조(고충처리인의 신분)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은 본인의 중과실이나 관련 법 규정 및 취지의 위배 등과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임기 중 고충처리인으로서의 신분을 철저히 보장받는다.

제6조(고충처리인의 임기)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에 대한 제한은 두지 않는다.

제7조(고충처리인의 보수)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에 대해서는 별도의 월정 보수액 없이 사안 처리시마다 그에 따른 수당이나 활동비, 실비 등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8조(고충처리인의 임명권)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은 대표이사가 임명한다.

제9조(고충처리인 활동보장)
광전매일신문은 고충처리인에 대해 자율적 활동을 보장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한다.

제10조(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 공표)
광전매일신문은 고충처리인의 자격·지위·신분·임기·보수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하거나 이를 변경할 때는 공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고충처리인의 의견을 들어 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도 매년 공표한다.

부 칙
제1조(시행) 이 규정은 2016년 8월 15일부터 시행하되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임명된 날로부터 2년으로 한다.
 


<2016.8.15>
광전매일신문사
광전매일신문 고충처리인 활동사례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고충처리인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 : 광전매일신문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등로 273-13, 5층
문의 : ☎ (062)525-9775 / Fax (062)528-4566
E-mail : gwangmae5678@hanmail.net
등록번호 : 광주 가-00065 / 등록일: 2016. 8. 3.
대표이사 : 김규연
광전매일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7 All rights reserved.